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강진 화롄 지진 피해 일본 쓰나미 TSMC 반도체 업체 영향은?

by maybb 2024. 4. 3.
반응형

 

 

대만 동부 도시 화롄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대만 내 우리 국민에게는 피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만 화롄 지역에서는 이번 강진으로 최소 1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당했습니다. 이번 대만 지진 영향은 일본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진이 계속되고 있어 더 많은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만 지진 피해 상황

대만 강진 피해

대만 동부 화롄에서 발생한 규모 7.3의 강진으로 현재 4명이 사망하고 97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번 지진은 대만에서 25년 만에 발생한 최대 규모의 지진으로, 건물 26채가 붕괴되고 많은 사람들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지진으로 인한 낙하물에 의한 부상이 최소 50명에 달하며, 화롄과 다른 지역에서도 부분적으로 붕괴된 건물에서 사람들이 구조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찰은 교통 통제를 실시하고, 대만 고속철도는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만 중앙기상국은 정전이 발생했지만 대부분 전력이 복구된 상태라고 발표했습니다. 대만 총통은 피해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군부에 구조 지원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대만 지진 영향으로 현재 일본, 중국, 필리핀에 쓰나미 경고가 내려진 상황이며 이로인해 일본 오키나와행 항공편이 지연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TSMC 공급망 영향 우려

대만 강진 피해

이번 지진으로 대만 TSMC 공급망에도 영향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TSMC는 세계 최대 파운드리 업체로서, 생산 라인 직원들에게 대피령을 내렸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글로벌 빅테크에 반도체를 공급하는 TSMC의 생산 능력에 불확실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대만 반도체 업체들의 생산시설이 지진에 취약한 지역에 있어, 이번 지진으로 인해 생산에 차질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TSMC와 UMC, ASE 테크놀로지 홀딩스 등 대만 반도체 업체들은 다양한 기기에 사용되는 첨단 반도체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 업체의 생산 능력이 영향을 받으면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TSMC와 UMC 등 대만 반도체 업체들은 생산시설의 가동을 일시 중단하고 직원들을 대피시켰다고 합니다. 이들 업체는 회사 내부 절차에 따라 생산 시설을 점검 중이며, 일부 공장은 손상을 입어 가동이 멈춘 상태이지만,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로 인한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TSMC가 위치한 타이베이 인근의 신주과학단지는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밝혔으며, 대피한 공장 직원들은 안전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오늘 TSMC와 UMC의 주가는 일시적으로 하락하였는데요. 반면 시장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향후 반도체 공급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대만 강진 피해
대만 강진 피해
대만 강진 피해

반응형